기아 레이 스파크플러그 교체방법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파크플러그를 구입해야겠죠..

가까운 부품대리점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아반테용스마크플러그입니다

 

위에 부품 번호를 참고해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순정보다는 좋은 제품입니다.

 

 

 

 

플러그 장착요령입니다

레이차량 타면서 처음으로 플러그 교체해보는군요.

 

 

 

 

 

레이 차량 플러그교체하기위해선

필요한 공구가 있어야겠죠.

 

플러그, 복스렌치, 연결대, 16MM 복스알 10MM 복스알등등

 

 

 

 

새제품 플러그입니다.

 

 

 

 

불꽃이 튀는 곳에 순정보다

 

더 뾰족합니다.

 

 

 

 

레이 엔진 커버를 먼저 탈거해줍니다

 

커버는 그냥 들어올리면 쉽게 빠지는 구조라

 

힘주어서 살짝 들어올려주세요

 

 

 

빨간화살표 부분에 모두 걸려있습니다.

 

 

 

 

 

빨강 화살표가 플러그가 꼽혀있는곳이구요

 

노랑화살표는 엔진커버가 고정되어 있는 돌기입니다 참고삼아 보시라고

표시해놨습니다.

 

 

 

 

 

플러그에 연결된 케이블을 분리해야합니다.

 

잘보시면 걸림쇠같은게 있어서 밖으로 당기면서 빼면되요

 

오래되거 가물가물하네요

 

 

 

그림을 참고 하시면 됩니다

 

화살표방향으로 한다음 분리하세요

 

 

 

 

 

10MM 나사를 제거해줍니다

 

 

 

 

플러그커버를 뽑아줍니다.

천위에 깨끗한 곳에 보관하시길 바랍니다.

 

 

 

 

 

안쪽 깊숙히 플러그 머리 부분이 보이네요.

 

 

 

 

긴 복스렌치 연결대와 복스를 이용해서

 

시계 반대방향으로 힘주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자석복스알을 사용하시면 이렇게

스파크플러그가 붙어서 딸려나옵니다

도는 스프링타입 복스알을 사용해도 되구요.

 

 

 

 

 

 

 

순정 스파크 플러그 모양인데요

 

많이 탄흔적과 불꽃이 점화 되는 부분이 뭉툭하죠

 

사제품과 달리 싸구려라고 보시면 됩니다,.

 

 

 

 

 

순정품과 비교샷

 

눈꽃 튀어주는 부분이 확연히 틀리죠

 

 

 

 

 

이제 새 점화플러그를 복스렌츠에 삽입한후

역순으로 조립을 시작해줍니다.

 

 

 

 

 

넣고 손으로 안돌아갈때까지 돌려줍니다.

 

 

 

 

어느정도 안돌아가면 렌치를 이용해서

 

다시 꽉쪼여줍니다.

 

설명에는 270도 정도 더 돌려주면 된다고 하는데요.

 

적당히 조여주시면 됩니다.

 

 

 

 

레이 엔진이 카파 엔진이네요..

 

 

 

 

 

지금까지 레이자동차 점화플러그 자가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보통 점화플러그는 4만 킬로정도에 교채해주시면 되구요..

 

점화플러그가 불량일경우 중립상태에서 시동을 켜놓고 있으면

 

알피엠이 불안정하게 오르락 내리락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런경우는 스파크플러그가 교체해야할 시기라고 해도 됩니다.

 

 

3-4만킬로마다 자주 교채해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 같구요

 

오래 그냥 써버리면 차량 힘도 딸리고 연비에도 별로 안좋아 집니다.

또한 시동시에도 시동이 불안전하게 걸릴 경우도 생기겠죠.

 

그럼 레이 스파크 플러그 교체하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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